about

WE HELP LEADERS START CHURCHES IN GLOBAL CITIES

ABOUT

소식

About 소식

TGC 신임 대표에 줄리어스 김 목사 부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972회 작성일 20-01-23 11:19

본문

319e1be79a983e87f495de01cd0119ee_1579745771_8745.jpg
 

CTC의 형제 단체인 TGC(복음연합·The Gospel Coalition)의 신임 대표에 웨스트민스터신학교 줄리어스 김 교수가 선임되었다.

 

미국 TGC는 지난 15일 이사회를 통해 D. A. 카슨 대표의 후임으로 줄리어스 김 교수를 만장일치로 선임했다고 20(현지시간) 밝혔다. 백인 위주의 미국 복음주의 계열의 연합체에서 한국계 목회자가 대표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줄리어스 김 대표는 현재 캘리포니아 웨스트민스터신학교 실천신학 교수이자 학생처장을 맡고 있으며, 캘리포니아주 에스콘디도의 뉴라이프장로교회 협동목사로도 사역하고 있다. 2015년부터 TGC의 이사로 참여했으며 커버넌트대, 캠브리지스쿨, 피스메이커미니스트리 등 단체 이사도 맡고 있다.

 

김 신임대표는 “TGC 이사회가 저에게 그리스도를 섬길 특권을 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를 드린다. TGC 사역에 주님께서 신실하게 축복하시길 기도하며 소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TGC 전 대표인 D. A. 카슨은 “TGC의 새 대표가 알고 있어야 할 중요한 가치가 있는데 그것은 이 단체가 복음 연합이라는 사실이다.”라며 그냥 형식적으로가 아니라 복음이 무엇인지에 대한 신실하고 성경적이며 확고한 이해를 목적으로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 대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났으나 2살 때부터 한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12세 때 미국으로 건너가 캘리포니아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M.Div.),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에서 박사(Ph.D.) 학위를 받았다. 이후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와 트리니티인터내셔널대에서 교수로 활동했다. 영국 캠브리지대, 한국 횃불트리니티대학원대 방문 교수로도 활동하기도 했다.

 

TGC는 개혁주의 신학과 복음중심적 신앙을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2005년 미국에서 창립된 기독교 연합 기구로 세계적 신학자인 D.A. 카슨 트리니티복음주의신학교 명예교수, 리디머시티투시티 이사장 팀 켈러 목사, 존 파이퍼 디자이어링갓 설립자, 케빈 드 영 목사 등이 핵심 리더십을 형성해왔다. 30만 개가 넘는 강의, 설교, 대담, 에세이, 평론이 TGC 웹사이트(www.thegospelcoalition.org)를 통해 세계 14개국 언어로 전파되고 있으며, 미국 사이트의 경우, 매일 새로운 아이템이 업로드 되고, 해마다 2천만 명의 순()방문자와 1억 뷰(view)의 방문을 기록하고 있다.

 

TGC는 온라인 사역만이 아니라 교육, 출판, 아웃리치 등의 오프라인 사역도 활발하게 감당하고 있으며 전국컨퍼런스와 여성컨퍼런스를 격년으로 번갈아 개최함으로써 개혁주의의 방향성을 늘 점검하고 있다. 또 다양한 세미나를 전 세계적으로 시행함으로써 개혁주의 운동을 앞장서 벌이고 있는데 2019년에는 한국에서도 성경의 권위와 신뢰성이란 주제로 양재 온누리교회에서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한국에서는 201811TGC코리아(대표 박태양 목사)가 설립되어 웹사이트를 통해 TGC의 개혁주의 복음적 아티클과 영상을 전파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