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er church

WE HELP LEADERS START CHURCHES IN GLOBAL CITIES

CENTER CHURCH

팀 켈러 저서

Center Church 팀 켈러 저서

본문

팀 켈러의 일과 영성

Faith & Work 인간의 일과 하나님의 역사 사이의 줄 잇기

나는 이 일을 왜 하는 것일까


팀 켈러는 이번 저서를 통해 하나님의 백성이 그분의 이끄심을 따라 일터에서 어떻게 그리스도인의 빛을 발하는지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나는 무슨 이유로 매일같이 이 일에 매달리고 있을까?", "지금의 직업이 내게 맞는 것일까?", " 나는 왜 이토록 직장 생활이 힘겨울까?", "다른 사람들도 나처럼 고달플까?", "누군가 일에 대해 조언해 줄 수는 없을까?" 무한의 경쟁이 펼쳐지는 근무 현장. 그리고 평생 일터의 개념이 없어진지 오래인 불안정한 현대 사회. 이 안에서 모든 직장인들이 품는 비슷한 고민들이 바로 본 저서의 출발점이다.


일과 그리스도인의 소명


팀 켈러는 스무 해가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청년 및 학생, 사회 초년생, 중장년층으로 구성된 근로자, 기업의 대표 및 임원 등 다양한 직장인들에게 그리스도인과 일의 관계에 대해 따뜻하면서도 날카로운 도움말을 전해 왔다. 그리고 그 시간과 경험의 결과물로서 이번 저서를 출간했다. 이제 우리는 이 책을 통하여 '일과 소명'에 대한 그의 조언에 닿을 수 있게 되었다. 


"노동의 이유는 무엇일까?", "무한 경쟁과 능력지상주의로 내몰리는 현실에서 일의 가치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 "하나님께서 선물해 주신 나만의 은사를 통해 일의 진정한 의미를 되찾는 방법은 무엇일까?", "사내에서 필수불가결하게 곤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유익할까?" 이와 같은 현실 밀착형 문제에 대해 저자는 성경 중심의 지혜로운 상담을 이어간다. 그리고 이를 통해 독자는 성경이야말로 먼 예날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나를 위한 지혜의 보고임을 깨닫게 된다. 또한 '타인'의 유익을 위하여 일하고 성경적 노동관을 통해 우리의 일이 곧 예배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이번 저서가 오늘도 현장에서 고군부투하는 모든 직장인들에게 자신의 일에 대한 깊은 통찰을 선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