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nter church

WE HELP LEADERS START CHURCHES IN GLOBAL CITIES

CENTER CHURCH

팀 켈러 저서

Center Church 팀 켈러 저서

본문

팀 켈러의 묵상

The Songs of Jesus 예수의 노래들

팀 켈러와 그의 아내 캐시 켈러가 함께 집필한 시편 묵상 


팀 켈러 목사는 지난 이십 년간 매달 한 번씩 시편의 모든 시가를 묵상해왔고, 또한 아내인 캐시 켈러는 오랜 시간 투병의 아픔을 겪게 되면서 시편으로 기도하기를 반복해왔다. 이 부부는 병마와 싸워야 하는 길고도 고된 여정 속에서 시편의 노래에 의지하여 서로를 붙들고 보듬어 주었다. 공동 집필한 이 책은 바로 그 시편에 대한 특별한 고찰의 결과물이다. 


예수님의 노래, 시편


종교 개혁의 대표적 리더인 마틴 루터와 장 칼뱅. 그들에게 시편은 교회의 회복을 위해 없어서는 안 될 초석이었다. 마틴 루터에게 시편은 또 하나의 작은 성경이었고, 장 칼뱅은 성경을 삶의 필수품으로 여겼다. 이 외에도 시편을 가까이 한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역사 속의 영향력 있는 기독교 리더들은 왜 이처럼 시편을 사랑했을까? 그 이유는 시편이 바로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알려주는 섬세한 노래이기 때문이다. 거부당하고, 배신당했으며, 죽음을 맞기까지 고통당하신 예수님. 그리고 부활해서 영원한 신랑이 되셨으며, 궁극의 승리를 성취하신 예수님. 이 모든 내용이 시편을 통하여, 그리고 이 시가들을 부르시는 예수님의 입술을 통하여 우리에게 주어진다. 


매일의 양식, 시편 묵상


​이 책은 독자로 하여금 매일의 묵상을 실천할 수 있도록 365일의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먼저 오늘의 시편 구절이 소개되고, 이어서 그 구절에 해당하는 저자의 해설 및 묵상이 뒤따른다. 특히 이 파트에서 우리는 시편에 대한 팀과 캐시의 아름답고도 현실적인 통찰을 공유할 수 있다. 지난 이십 년간 시편을 읽고 또 하나님께 기도하며 얻은 그들의 짧지만 울림이 있는 설명은 독자를 강한 흡입력으로 끌어 안는다. 마지막으로 묵상 내용을 기초로 한 짧은 기도문이 소개되는데, 이 역시 기도의 폭을 넓히고 하나님과의 더 깊은 교제로 들어갈 수 있도록 우리를 부드럽게 이끄는 훌륭한 안내서의 역할을 한다. 


팀과 캐시와 함께 하는 일년 동안의 시편 묵상. 이들의 인도에 따라가다 보면 당신은 어느새 시편을, 그리고 예수님을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다.